국세동우회 플랫폼 이용 대형병원 동행…스타트업체인 신생 벤처기업과 MOU

“신개념 메디칼 에스코트” 보호자 없이 진료에서 수술까지 발명우수업체선정
나홍선 기자
hsna@joseplus.com | 2022-01-13 09:31:29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사단법인 국세동우회(회장 전형수)12일 오후 청담동 엠디클리닉빌딩 8층에서 주식회사엠디에스코트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형수 회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이병국 국세동우회 서울지방회장오늘 엠디에스코트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우리 1만여 동우회 회원들의 후생복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병국 서울회장은 "특히 대형병원에서의 메디칼 에스코트 서비스로 국세인 가족의 자택 및 원하는 장소에서부터 동행하여 진료 및 처방 수술 함암치료 등을 마친후 귀가까지 안전하게 동행해 줌으로써 핵가족시대 자녀들의 부모봉양에 시간적, 육체적 부담을 덜어주는 아주 효율적인 서비스로 국세인가족에게 복지차원에서 업무협약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세동우회와 엠디에스코트의 이번 협약식에는 국세동우회에서 이병국 서울지방회 회장황선의 홍보부회장고경희김귀순 부회장김겸순 조세전문칼럼니스트최용길 사무총장이 참석했으며엠디에스코트에서는 이상달 대표이사와 임명옥 관리이사천재영경영기획부장김여울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엠디에스코트는 보호자 없이 홀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탄생한 신생벤처기업으로 20216월부터 서비스업을 시작했다.

 

엠디에스코트를 직접 개발한 이상달 대표(현 엠디외과의원장) 개발 동기를 ▲ 첫째 고령화로 인한 시장규모로 설명했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병원의 이용자수 증가하고 있지만 병원을 찾아가는 일부터 진료받는데 보호자가 필수적으로 동행을 해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만큼 고령화사회로 인한 노인질환 증가, 대형병원 수요 증가, 병원의 복잡한 동선 등 환자가 병원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병원 에스코트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이 대표는 두 번째 이유로 가족체계의 변화를 꼽았다. 다시 말해 핵가족화에서 병원에 동행해 줄 가족이 없다는 사실도 병원 에스코트의 필요성이라는 설명이다.

 


 

세번째로, 간호사와 간호조무조사 사회복지사 등 관련 직업을 가진 자들의 풍부한 잉여인력(휴직인력)을 이용하는 차원에서 결혼, 육아, 기타 육체적 피로 등으로 쉬고 있는 전문인력을 이용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들었으며, 네 번째 개발동기로는 병원의 규모와 시설의 부족, 보수적인 분위기와 코로나 등의 감염 우려 등 전염병 관리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엠디에스코트 관계자는 “업계 최초 APP(병원에스코트) 기반 병원 진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20219APP 서비스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라며 “20216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지만 최고 22회를 이용한 고객도 있을 정도로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고재이용률도 높은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엠디에스코트 이상달 대표는 고려대 의대를 졸업한 전문의로 현직 의료인(엠디외과의원장)으로서 수많은 환자들의 고충을 접하는 과정에서 환자들이 무엇보다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고, 동료 의사, 간호사들과 함께 병원 동행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엠디에스코트는 획기적인 스타트업으로 인정받아 한국발명진흥회로부터 우수상과 상금 5천만원을 받아 본격적으로 어플를 개발하고 플랫폼 개발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특히 엠디에스코트는 현직 의료인의 체계적인 병원동행 전문가 필수교육 / CS교육 / 사전 현장 교육을 받은 간호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의 엄선된 경력자들이 병원 동행 전문가인 에스코터로 활동 중이다.

 

엠디에스코트 병원 동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병원 동행 매니저가 환자의 자택이나 지정한 장소에서부터 병원까지 동행한다. 이후, 진료 접수를 진행하고 각종 검사실과 진료실 이동 시 진료과정을 안내한다. 더불어, 의사에게 질문 내용 전달 및 답변을 작성하고, 진료 결과를 보호자에게 보고한다. 처방 약 수령이나 입·퇴원 수속 등 번거로운 업무까지 대행하는 서비스로 1만여명 국세동우회 회원과 현직 국세인가족 까지 많은 혜택을 받게 되었다.

 


 

 


 

 

 


 

[ⓒ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미래애셋자산운용

조세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