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러나 창업자들이나 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식품법 정보를 얻을 곳도 없고, 가르쳐 줄 전문가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좋은땅 출판사가 최근 출간한 ‘식품창업·경영·법률 50가지 조언과 질의답변 20가지’는 식품창업이나 경영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다양한 법률문제 등을 짚어봄으로써 예비 창업자들이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총 5장으로 되어 있는 이 책은 1장에서는 식품창업 준비, 2장에서는 식품창업과 경영의 실제, 3장에서는 식품창업과 경영에 대한 지원과 규제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4장에서는 스타트업의 실제 사례를 통해 기존 식품창업과는 달리 새로운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식품창업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또, 5장에서는 식품창업자들이 자주 물어보는 20개의 질문과 답변을 수록하여 궁금증을 한 번에 해소할 수 있게 했다.
식품영양학과를 전공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근무 경험이 있으며 국내 1호 식품전문변호사인 김태민 변호사는 이러한 현실 속에서 식품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식품전문변호사로서 일반음식점 사장님부터 대기업의 회장님까지 다양한 영업자들을 만나보고, 품질관리 담당직원부터 단속공무원까지 수천 명을 대상으로 식품관련 법령에 대해 강의하면서 식품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기존의 식품창업·경영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식품법을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일반음식점 창업에서부터 최신 스타트업 트렌드까지 담은 이 책이 식품창업과 경영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